Skip to content
한국 청년 3명 중 1명이 자동차 구독 서비스에 노출

Press release -

한국 청년 3명 중 1명이 자동차 구독 서비스에 노출

새로운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 청년 3약 1명은 자동차 구독 서비스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를 이끄는 3가지 주요 요인: 편의성, 이용 가능성 예측 가능한 비용.

대한민국에서 자동차 구독 서비스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Deloitte’s 2025 글로벌 자동차 소비자 연구에 따르면, 18 ~ 34세 연령대의 한국 청년 중 30%가 자동차 소유를 포기하고 대신 구독 모델에 흥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의 2024 에디션에 따르면 지난 해에는 26%만이 흥미를 보였었다. 이러한 트렌드의 주요 요인은 편의성, 쉬운 접근성 그리고 예측 가능한 비용이었다.

버밍업 비즈니스 스쿨의 경영 경제학 교수이자 자동차 업계의 선두적인 국제 전문가인 David Bailey 씨는 소비자에 대한 자동차 구독 서비스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다음과 같이 강조하고 있다.

자동차 구독 서비스가 특히 젊은 운전자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운전자에게 많은 유연성과 선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대도시에 사는 젊은 구매자에게는 특히 보험을 감안한다면 소유 비용이 엄청나게 비싸게 느껴질 있어요. 자동차 구독 서비스는 이런 점에서 자동차를 소유했을 때의 번거로움 없이 ‘자신의’ 자동차를 이용할 있게 줘요. '서비스로서의 모빌리티' 라는 움직임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국의 자동차 업계가 유연성의 잠재력을 알아보고 있다

자동차 구독 서비스인 :Dribe 사의 CEO인 Mathias Heegaard 씨는 한국 자동차 업계의 대회사 몇 곳이 자사 비즈니스 모델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한다.

우리는 기술과 소비자 행동의 변화를 수용하기 위해 새로운 수입원을 찾고 있는 영업인력들의 숫자가 늘고 있다고 보고 있어요. 많은 이들이 구독 모델을 성장과 유지 모두를 위한 촉매로 여기고 있습니다, 이에 덧붙여,

업계에서도 투자 없이도 구독 서비스를 구현할 있게 해주는 플러그 플러그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기회를 인정하고 있어요. 자동화된 공정과 간소화된 디지털 관리가 근육 노동의 필요를 줄여줄 겁니다.

David Bailey 씨는 이를 시장 수요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으로 여긴다.

저는 :Dribe 같은 자동차 구독 서비스가 프랜차이즈 환경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해요. 차량 관리자가 이런 형태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틈새 시장이 있는 겁니다. 시장은 앞으로 크게 성장할 준비가 되어 있죠,

자동차 딜러는 EV-옵션 확대를 기대

David Bailey 씨에 따르면, 영업 직원들 간에 자동차 구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것은 전기 자동차에 대해 제공하는 새로운 옵션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Dribe 같은 자동차 구독 서비스는 소비자들에게 위험한 방식으로 전기 자동차(EV)처음 발을 담그고’ 이용할 있게 줘요. 이러한 점이 보다 넓은 EV 지속을 독려하는 키가 것으로 저는 믿어요,

:Dribe 사도 이와 비슷한 트렌드를 따라 왔다.

값비싼 배터리와 최첨단 기술로 인한 전기 자동차의 상당한 초기 비용은 많은 소비자에게 금융 과제를 지울 있습니다. 미래 매각 가격에 대한 불확실성도 고려할 경우 구독 모델은 대대적인 금융 부담은 지우지 않으면서 현재 소비자의 커져가는 니즈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유연한 방식으로 모빌리티의 미래를 받아들일 있게 줘요,

Related links

Topics

Categories


:Dribe 사는 일반 소비자와 회사 소비자 모두를 위한 디지털 방식의 자동차 구독 모델로 Semler Group에서 소유하고 있다. 덴마크에 본사를 :Dribe 사는 전세계에서 보다 간단하고, 보다 신속하며, 보다 유연성이 있는 자동차 접근권을 제공하는 국제적인 회사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dribe.io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ontacts